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든다

안철우 교수의 호르몬 건강법, "청춘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드는 것입니다." 호르몬이 정확히 무엇인지, 젊고 건강한 몸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쉽고 상세한 책입니다. 청소년과 노화는 주민등록상 기록된 연령과 비교하여 체내 호르몬의 상태에 따라 결정되며, 만약 여러분이 오랫동안 젊고 건강하기를 원한다면, 여러분은 호르몬을 관리해야 한다. 이 책의 저자, 줄거리, 느낀 점을 적어본다.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든다의 저자 안철우는 누구인가?

저자 안철우는 호르몬이 우리 몸의 실세이자, 젊음과 건강의 비밀병기라 말하는 호르몬 명의 안철우 교수는 1991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07년부터 2년간 미국 노스웨스턴 의과대학 객원교수로 지냈으며, 2001년부터 현재까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고, 동 대학 혈관대사노화연구소장과 강남세브란스 병원 내분비 당뇨병센터장을 맡고 있다. 2011년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연구업적부문 우수연구상을 수상하였고, 2012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많은 사람들에게 호르몬의 중요성을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다수의 언론 매체에 꾸준히 건강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생로병사의 비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 출연하는 등 호르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아! 이게 다 호르몬 때문이었어?』, 『하루 한 끼 당뇨 밥상』이 있다.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든다의 줄거리

'나의 몸 사용 설명서', '나는 몸의 신이다' 등 여러 매체가 주목해 온 안철우 교수의 호르몬 건강법은 매우 우수하다. 간단합니다. 3주 동안 3가지 호르몬만 관리하는 프로그램으로 생활습관에 따라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다. 그것이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호르몬은 체내에서 따로 작용하지 않지만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3주간의 프로그램은 그에 따라 작용한다.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식단 조절을 통해 신진대사의 균형을 맞추고 양질의 영양분을 공급한다. 이는 운동 후 근육량 증가와 호르몬 분비를 더욱 촉진하기 위함입니다. 첫째 주에는 식단 조절과 가장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인슐린 호르몬을 관리하고, 둘째 주에는 운동을 통해 호르몬 분비를 활성화할 수 있는 성장호르몬을 집중적으로 관리했다. 그리고 지난 3주 동안, 우리는 우리의 전반적인 생활 방식을 바꾸고, 멜라토닌 호르몬을 관리하고, 건강하고 젊은 감정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유지하도록 했습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식생활을 조절할 단계가 지났다고 해서 먹는 것을 조절하지 않는다는 점,
그것은 좀 더 신중하게 관리되는 항목들을 바꾸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3주 차가 되더라도 1주 차나 2주 차에 처리하고 있다. 그것은 3대 호르몬의 건강을 가능한 한 빨리 교정하고 호르몬의 균형을 전반적으로 맞출 수 있다.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든다에서 느낀 점

저자는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든다에서 젊음과 건강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인슐린, 성장 호르몬, 멜라토닌을 집중 관리하는 3대 호르몬 3주 관리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이미 많은 환자들에게서 큰 효과를 본 신뢰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누구든지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슐린, 성장 호르몬, 멜라토닌을 3가지 수칙에 맞춰 신경 써서 잘 관리한다면 3가지 호르몬은 물론이고, 몸속 호르몬의 균형이 전반적으로 맞춰져서 젊음과 건강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음을 일깨워준다.

반응형